Dispatcher (운항관리사) 미국 취업 이민은?
안녕하세요. 티아이에스 미국 지사 대표 조이스 유 입니다.
최근에 미국 항공정비사 취업이민의 노동허가서 승인이 되었습니다. 약 6개월의 접수 기간이 소요되었고 현재는 이민청원서 접수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티아이에스는 미국취업이민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간병인취업이민을 2006년에 개발하였고 작년에는 항공정비사 미국취업이민을 개발하여 현재 미국영주권 수속이 순항 중에 있습니다. 이번에 항공관련 직종인 Dispatcher(운항관리사)의 미국영주권 수속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운항관리사란?
주요 업무는 탑승자 관리, 운항정보의 수집 ·점검, 비행계획작성, 항공교통관제기관에 통보, 관계기관과의 연락, 비행상황의 파악, 긴급사태 발생 때 기장을 원조 ·연락하는 일, 비행종료 후 점검 등입니다.
티아이에스에서 항공정비사, 운항관리사의 미국취업이민을 진행하는 것에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1990년대 초기 한국인들의 미국취업이민 대부분은 비숙련 취업이민이었고, 그 직종은 대부분 닭공장, 햄공장, 메기공장, 청소등의 직종으로 이민 생활을 시작했죠.
하지만 2000년대 들어서 한국의 경제 생활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더 이상 위의 직종으로 미국취업이민 신청을 꺼리게 됩니다. 탈 닭공장을 원하던 취업이민 신청자들은 고령화 시대에 맞춰 헬스케어 직종인 간병인취업이민으로 성공적인 영주권 취득을 하게 됩니다.
간병인 취업이민을 통해 영주권 취득 후 전문직인 간호조무사, 간호사로의 이동이 가능해지며 단순히 영주권 취득만을 위한 직업 선택이 아닌 미국 생활 정착을 위한 직업선택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필자는 항공정비사, 운항관리사의 미국취업이민 진행은 애초부터 전문직에서 근무할 대한민국 인재들의 미국취업이민을 돕고 있다는 것에서 자부심을 느낍니다. 미국 이민생활을 고생부터 해야 하는 시대는 지났으며, 좀더 고소득에 안정적인 취업이민으로 이민생활을 시작하여 한국인의 위상이 높아지길 희망합니다.
취업이민을 신청해야 하나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무료로 상담을 해 드리고 있으니 전화나 이메일 하시면 됩니다.
전화 문의 : 213-245-8423
이메일 문의 : info@tis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