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길어진 영주권 수속으로 인해 신청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매달 영주권 문호 발표시기가 다가오면 긴장하게 되는건 영주권 수속중인 고객 분들이나 영주권 프로세스를 담당하고 있는 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미국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분들이 참고하실 문호는 두가지 입니다. 이민 비자 발급 시기를 나타내는 최종 조치 날짜와 신청자가 영주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는 시기를 지정하는 제출날짜입니다.
이는 미국내에서 진행하는 분들에게는 만 21세 자녀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였고 수속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자녀가 영주권을 받지 못하는 사례를 막기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오바마 대통령 당시 만든 제도이며, 지난 1월까지 미국내 진행자들에겐 이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 프로세스도 23년 5월부터 보류중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지막 단계인 I-485 접수를 하지 못한 분들은 언제 접수가능한지 예측할 수 없어 답답함을 호소하곤 합니다.
수속기간이 길어진 영주권 수속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한가지, 미리 접수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대학교 1학년 입학 시 영주권 신청 접수를 하였다면 최소 3년의 기간이 소요되는 지금 시기에 졸업 전 영주권 취득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만 18세 이상이라면 대학교 입학하면서 영주권을 신청하는 것이 좋다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영주권을 신청하는 분들은 자녀 대학 진학과 동시에 영주권을 진행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수속 기간이 길어지면 대학 졸업 후 OPT 기간 내 H-1 비자 승인이 이루어지지 못할 경우 신분 유지에 어려움이 생기게 됩니다. 영주권 수속도 애매해지기 때문에 이러한 과정에서 불법 체류, 불법 고용 등의 상황들이 발생하면서 이민법 상 불이익 및 영주권 거절 등의 결과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보다 안전한 케이스 진행을 위해선 수속기간을 미리 고려해 미리미리 수속을 진행하는게 올바른 대처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만약 빠른 수속과 미국 입국을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비이민 비자와 영주권 수속을 동시에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주권은 비자 수속기간 보다 더 길게 소요되기 때문에 두가지를 동시에 시작해야 빠른 미국 입국과 영주권 취득이 동시에 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비이민 비자는 단연 투자 비자 (E-2) 입니다.
일정한 액수의 돈을 투자하여 실제로 사업을 할 수도 있고 또는 50%의 지분율로 내가 직접 일을 하지 않고 투자만을 통해서도 비자 유지가 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녀들을 공립학교에 보내고 교육을 시키기에는 이 비자가 적합하기 때문에 비자 취득을 통해 빠르게 미국에 입국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많은 분들이 한국에서 혹은 미국에서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E-2비자는 영주권과 동시에 신청할 때 큰 장점이 있습니다.
E-2비자는 취득 후 2년 동안 미국에 체류 할 수 있기 때문에 체류 기간 안에 이민 청원서와 신분변경서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투자자의 배우자는 취직을 하거나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워킹카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합법적을 어디에서든 일을 할 수 있고 소셜 번호 취득도 가능하기 때문에 미국 운전 면허 취득 역시 가능합니다. 자녀도 무상 교육으로 공립 학교를 다닐수 있으며 2년 안에 영주권 수속 또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들은 준 영주권자로서 대학 진학에도 도움이 됩니다.
안전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E-2비자 프로그램도 소개를 해드립니다.
1. 미국 KAHUNA CHAIR (카후나 마사지 체어) 신규 매장 오픈
www.kahunachair.com
– 투자비용: 30만부터
– 매장사이즈: Min. 1000 sq.ft.
– 위치: 미 전역 가능
고객 서비스와 AS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경영 철학으로 2015년에 런칭한 ‘ KAHUNA CHAIR’ 브랜드 매장 오픈을 통해 E-2비자 취득이 가능합니다.
카후나 체어는 이미 미국 주류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로서 한국인이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1997년 마사지 체어 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마사지 체어의 핵심 부품 유통을 시작으로 설립되었고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보다 나은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신기술 활용 및 채택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카후나 체어는 코스트코, 샘스클럽, 베스트바이, 홈디포 매장에 입점되어 많은 분들의 관심 속에 판매되고 있으며 미국 US. Army 병원에 치료 기구로 납품, 미국 오스카 영화제, 그래미 시상식 등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직접 검색해보시면 유명 연예인들이 남긴 구매 후기 등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레스토랑 투자자 모집 (BBQ Chicken , GOOYI92)
– 투자비용: 30만 (미국 송금의 어려움을 고려해 미국 입국시 10만불 즉시 환불)
– 매장사이즈: Min.1500sq ft.
– 위치: 캘리포니아주 엘에이, 오렌지 카운티 지역
– 위탁경영시스템
자녀 교육을 위해 미국행을 선택한 부모님들이 아이케어를 하면서 비즈니스를 동시에 운영하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몇 년간 미국에 거주하면서 비즈니스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대사관에서 비자 발급을 진행하는 경우 30만불 이상의 투자를 요구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 역시 비자 발급에 필요한 30만불을 최초에 투자를 해야하지만 대신 비자 발급 이후 미국에 입국하실 경우 10만불은 환급을 해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미국 입국 후 원하는 지역에 거주할 수 있고 비즈니스 운영 역시 걱정하지 않고 자녀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전화 문의 : 213-200-2244
이메일 문의 : info@tis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