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코로나 시대 이후 언택트 회사들의 기업가치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컨택트 경제인 항공 여행 호텔 사업은 가장 피해를 본 산업이었죠.
그러나 2020년 3월을 기준으로 70% 이상 떨어진 위 산업의 기업들은 이제 전부 회복이 되었고 오히려 백신 접종 코로나 종식 등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기대 심리를 반영하듯 기업가치는 코로나 이전보다 높아졌습니다.
요즘 가장 뜨거운 경제 시장인 주식 시장을 보면 미국 내 유학생들이 어떤 직종의 취업이 유리하고 취업이민 신청까지 가능할지 예측할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항공 산업은 지금도 앞으로도 전망이 밝은 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항공기뿐만 아니라 4차 산업 혁명의 키워드 중 하나인 무인 항공기(드론) 시대에 더 많은 항공정비사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미국 내 항공 관련 학과를 졸업한 유학생들의 취업은 원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유망 산업을 공부하고 관련 직종에 종사할 기회가 있다고 미국 취업이민을 신청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가?는 추가적인 고민입니다.
그건 바로 고용주가 취업이민 신청까지 해 줄지는 모르기 때문이죠. 취업이 잘 되는 것도 중요한데 OPT 기간 안에 취업 이민 신청까지 가능해야 유학생들의 미국 생활이 보장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용주가 고용은 긍정적이지만 취업이민 신청에 대해 회의적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취업이민 신청을 해 줄 수 있는 고용주를 다시 찾아야 합니다.
지금 유학생들은 더 많은 기회와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얻을 수 있게 되었고 미국 유학을 경험한 부모의 영향으로 미리 준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유학 중인 한국 인재들이 미국 내에서 자신을 꿈을 펼치기 전 미국 이민법에 직면하지만 자신의 역량을 높이고 현명한 진로 선택은 분명 미국 사회에 자연스럽게 녹아내릴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입니다. 미국 유학생들의 취업이민 상담과 관련해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 주시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문의 : 213-245-8423
이메일 문의 : info@tisvisa.com